2017. 7. 23. 14:22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검찰청 대한민국 법원


< 나의 사건건색 >


좋은 일이던 나쁜 일이던 자신의 사건 이력을

조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의 사건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이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법원 나의사건검색과

검찰청 나의사건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편입니다



<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


- 포털 -


대법원을 통해서 나의사건검색하려면

포털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됩니다


대법원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scourt.go.kr



- 공인인증 -


이 곳에서 사건번호를 검색하거나

공인인증서로 인증 후 진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검색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경우

사건번호를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건번호 -


다음 방법으로는 사건번호로 검색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이나 공용PC에서

검색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방법입니다



- 법원 -


일단 법원 목록 선택이 필수이며

클릭하면 다양한 법원들이 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지역 법원인지

정확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 날짜 -


법원을 선택한 이후에는 날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사건 진행을 하던 년도를 찾아서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 항목 -


가단부터 시작해서 각 항목별로

선택할 수 있는 요소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줄임말이기 때문에 자신이 신청한 서류가

어떤 종류인지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이후 당사자명을 입력하고

자동입력 방지문자도 입력합니다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 사건일반내용 -


검색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건일반내용이 조회되어 표시됩니다


사건일반내용에서는 기본내용,

최근기일내용 등의 내용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이 아닌

기본적인 사항들만 나옵니다



- 사건진행내용 -


사건진행내용에서는 기본내용과

진행내용으로 나오는 것이 보입니다


기본내용에는 사건번호, 재판부, 종국결과,

사건명, 접수일이 표시됩니다


진행내용에서는 일자, 내용, 결과가

표시되어 나오게 됩니다


서류를 접수를 하시거나 서류를 받거나

모든 기록이 저장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 변제현황조회 -


사건일반내용에서 변제현황조회 버튼을

눌러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이후 자신의 은행, 계좌번호,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이 경우 채무자의 법원, 사건번호,

회생위원계좌번호, 은행이 나옵니다


변제수행결과에서 금액, 회차에 대해서

자세히 표시됩니다


변제를 하고 있는 상황일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상세한 기록을 확인 가능합니다



-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ARS -


컴퓨터가 주변에 없거나 다루기 어려울 경우

ARS 안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신에 법원번호, 사건유형, 사건번호 등을

상세하고 알고 있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나의사건검색과

검찰청 나의사건검색도 대법원에서 가능합니다


사건사고 많은 요즘이지만

아무쪼록 평온하게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