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0. 17. 14:22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


< 소변 거품 >


소변을 볼때 거품이 많이 생기는 것은 건강의 적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볍게 여기지 말고 증상을 관찰하며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와 함께 방광염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


- 단백뇨 -


단백뇨는 당뇨병의 증상 중 하나이며 소변에서 단백질이 검출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단백뇨가 발생하게 되면 소변에 거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소변에 거품이 자주 난다면 당뇨병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혈당검사 등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당뇨병 여부를 가릴 필요가 있습니다



- 심장병 -


심장병이 발명하게 되면 콩팥이 나빠질 위험이 높은 편입니다


콩팥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각종 대사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이 생기고 콩팥이 나빠지면 노폐물 배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몸이 붓거나 밤중에 잠에서 깰 정도로 소변이 마렵다면 심장병의 의심이 필요합니다



- 콩팥 -


심장병으로 콩팥이 나빠지기도 하지만, 콩팥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콩팥에 문제가 생기면 소변에 거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콩팥에 문제가 생기면 동시에 심장에도 무리가 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때 소변은 거품량이 늘어나며 냄새도 고약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소변 거품 5분 진단으로 소변을 보고 5분 후에도 거품이 남아있다면 콩팥 이상에 속합니다



- 혈압 -


고혈압에 걸릴 경우 신장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그로 인해서 소변에 거품이 생기게 됩니다


평소 식습관이 짜거나 달게, 또는 국물을 많이 마시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고혈압은 물론 신장 질환도 생길 수 있으니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소변 거품 없애는법으로는 음식 조절도 한몫할 수 있습니다



- 방광염 -


방광염은 말 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지칭하게 됩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에 의해 염증이 생기는 것이 보입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이 방광염에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소변 보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시에 소변 색깔이 탁해지거나, 거품이 심하게 늘어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소변 냄새가 고약해지기 때문에 자세히 관찰해야 합니다



< 방광염 치료법 >


- 대장균 -


방광염의 원인은 대부분의 경우 대장균이 가장 큰 원인 요소에 속합니다


때문에 대장균을 없애주는 항생제를 복용하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항생제 복용 일주일 이내에 완치되기 때문에 예후는 좋습니다



- 항생제 -


물론 항생제를 무작정 복용하는 것이 올바른 치료법이라고는 할 수 없기도 합니다


항생제를 남용하면 균들에 내성이 생겨 나중에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올바른 항생제 사용과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방광염에 좋은 음식 >


- 수분 -


방광염 예방 및 치료에 가장 좋은 음식은 생각보다 간단한 편으로 물이 꼽힙니다


물을 자주 섭취해서 소변이 방광에 오래 머무르지 못 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크렌베리 -


면역력을 높여주는 크렌베리나 호박, 연근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세균에 대한 내성을 길러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와 함께 방광염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닐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 후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

(♡를 로 채워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문 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수] 아로니아 분말 복용법!  (0) 2017.10.26
소화가 잘 안될때 3  (0) 2017.10.20
불면증 해결하려면 7  (0) 2017.10.15
[꿀팁]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0) 2017.10.12
보이차 효능 9  (0) 2017.10.11

+ Recent posts